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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발진발생 시 대처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기어를 N(중립)으로 바꾼다.
전자식 자동변속기를 사용하는 BMW, 제네시스 등의 고급차를 제외한 대부분의 자동변속기의 기어는 기계적(유압)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전자적으로 문제가 생겨도 기어는 동작을 한다.
기어는 D에서 N(중립)으로 놓아 차량의 동력을 차단시켜야 한다.
만약 기어 레버 중립 후 차량의 속도가 줄어들고 있는 경우라면, 주차브레이크를 사용하여 자동차 멈춤을 시도할 수 있다.
2. 브레이크를 한번에 길게 밟는다.
브레이크 구동을 위해 사용되는 진공배력장치의 진공을 한번에 사용하기 위해 나누어 밟지 말고 한번에 강하게 밟는다.
브레이크 페달이 바닥에 닿을 정도로 브레이크를 강하게 밟는 풀브레이킹을 한다.
대부분의 운전자는 추돌 사고시에도 풀브레이킹을 하지 못한다.
급발진 당사자들의 말을 들어보면 급발진 시 브레이크 폐달을 밟아도 부드럽지 않고 딱딱하고 뭔가 굳어서 밟히지 않는 느낌이라고 한다. 브레이크가 아예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브레이크 페달을 있는 힘껀 두 발로 한 번에 밟아보는 것도 방법이다.
시동을 끄면 자동차의 브레이크, 파워 스티어링 등이 동작하지 않기 때문에 시동을 꺼서는 안된다.
3. 시동을 함부로 끄지 않는다.
지금까지 사례를 보면 급발진 중에 시동을 꺼도 차는 멈추지 않았다.
오히려 시동을 꺼서 자동차 제동이나 제어가 전혀 되지 않아 더 위험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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